본문 바로가기
부업아르바이트

주식 사는 방법, 주식 입문초보 주식 거래하는 방법, 주식계좌만드는법

by 지킴희 2023. 12. 9.

목차

    반응형

    주식 거래를 시작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어느 주식에 투자할지 결정하는 것 뿐만 아니라, 거래 방법에 대해서도 많은 고민을 하며, 실제 거래까지의 절차와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주식 거래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필요한 주식 거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증권 계좌 개설

    처음 주식 거래를 하려면 증권 계좌를 개설해야 합니다.

    각 증권사 마다 계좌 개설 방법이 다르므로, 해당 증권사의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개설 방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한국투자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한화투자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삼성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하나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NH농협투자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키움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신한투자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KB국민증권 PC/모바일 계좌개설

     

    2. 거래 대상 주식 찾기

    거래 대상 주식을 선택하려면, 주식 시장 및 해당 기업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야 합니다.

    이 정보를 통해 미래 경제 상황 및 기업의 실적 예측을 수립하여, 언제, 어떤 기업에 투자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많은 초보자들은 어떻게 거래 대상 주식을 찾을 수 있는지에 대해 매우 혼란스러워 합니다.

    이번에는 주식 거래를 시작하는 초보자들을 위해, 거래 대상 주식을 찾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업 및 산업 분석

    기업 분석은 거래할 주식을 결정하는 데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으로 기업 분석에는 재무분석, 경영진 분석 및 산업 분석이 포함됩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어떤 기업에 투자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실적 정보 확인

    기업의 실적 정보는 투자자로서 매우 중요합니다. 이익, 매출액, 순이익 등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함으로써 현재 상황 및 향후 전망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적정 가격 분석

    적정 가격에 대한 분석은 주식 투자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고 해당 기업의 주식 가격이 현재 고평가인지 또는 저평가 여부를 파악해야 합니다.

    경제 지표 및 거시 변수 분석

    경제 지표 및 거시 변수 분석은 기업 분석 외에 글로벌 이슈나 환율, 물가상승률 등과도 연관된 외부적 요소를 고려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자는 시장의 현재 상황을 파악하고, 주식의 가치와 성장 가능성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뉴스 및 주식 프로그램, 블로그, 유튜브 활용

    최근의 소식을 감지하면 투자 전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업의 실적, 경제 지표 등 변화를 예측하거나 이슈 확산에 따른 자산 상황 변화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3. 주문방법 설정

    주식 거래에는 다양한 주문 방법이 있으며, 투자자의 목표에 따라서 주문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켓 오더, 지정가 주문 등이 대표적인 주문 방법입니다.

    4. 거래 실행

    주문 방법을 선택한 후, 거래를 실행하기 위해 주문 금액을 입력하고 거래 확인 단계를 거칩니다.

    주식 시장 영업 시간을 확인하고 거래가 대기 중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식 거래 시간은 주식 시장의 영업 시간을 의미합니다. 대개 주식 거래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이며, 이는 거래 대상 주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영업 시간 외 주식 거래 일부 증권사들은 영업 시간 외 주식 거래를 허용합니다. 이러한 거래는 '시간외 거래' 또는 '확장 거래'라고도 하며, 일반적으로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합니다. 거래 시간 특징 주식 시장의 거래 시간은 자연적으로 바뀌기도 합니다. 경제 상황이나 세계 사건에 따라 거래 시간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관련된 갱신 정보들이 증권사 및 주식 거래 관련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장 거래 시간을 활용한 전략 수립 거래 시간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투자자는 주식 시장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 시장을 분석하거나 거래 전략을 구체적으로 수립할 수 있습니다.

    5. 손익 분기점 계산

    주식 거래를 매수하면, 주식 가격이 상승할 때 수익을 얻을 수 있으며, 반대로 주식 가격이 하락할 때는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자는 거래에 대한 예상 수익과 손실을 사전에 계산해봐야 합니다.

    6. 거래와 관련된 것들 기록하기

    거래에 대한 기록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매수/매도한 주식, 거래 금액, 거래 시간 등을 기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수익성을 추적하고 검토할 수 있으며, 세무 및 회계 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방법은 주식 거래를 위한 기초적인 방법들입니다. 그러나, 투자자가 주식 거래에 참여할 경우, 이러한 기본 방법들을 잘 숙지하고, 시장 분석을 꾸준히 하고 주식으로 향하는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있어야 합니다. 또한, 상세한 거래 기록을 유지하고 예상 수익/손실을 지속적으로 분석 및 평가하여, 조금씩 투자 전략을 개선하며 성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