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아르바이트

[쿠팡] 고객센터 전화상담 인바운드 재택근무 알바 교육 후기

by 지킴희 2023. 9. 26.

목차

    반응형

    전화상담 사진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올렸던 쿠팡 재택근무 아르바이트 화상면접 후기글을 찾아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이번에는 교육받았던 후기에 대해서 남겨보려고 합니다! 이전글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통해 읽어주세요 😊 

     

     

     

     

     

     

     

    1. 교육 1일차 

     

    면접이 통과된 분들에게는 담당자께서 교육일정에 대한 안내를 문자로 따로 보내주십니다. 

    보통 교육기간은 3일이고, 첫날엔 센터로 출근하여 근무하는데 필요한 일부 장비를 직접수령하여 퇴근하게 됩니다.

    (노트북, 헤드셋, 마우스를 받아서 집으로 귀가했고, 모니터와 키보드, usb허브 등의 기타 장비들은 근무가 확정되면 집으로 기사님이 직접 설치하러 와주십니다.)

     

    제가 출근했던 센터에는 컴퓨터실처럼 되어있었고, 노트북이 놓여있는 자리에 앉아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쿠팡업무에 대한 교육을 들었어요.

     

    첫날이라 아직 생소한게 많았지만 강사님의 지도하에 하나하나 노트북을 세팅하고 전반적인 업무에 대해서 익혀나갔습니다. 전산업무가 낯설어서 꽤 고생했습니다. ㅎㅎㅎ 그래도 첫날에 배운 내용들은 쉬운편이라 재미있었습니다.

     

     

     

    2. 교육 2일차 

     

    이때부터는 집에서 재택교육을 받았는데요. 강의마다 간단한 퀴즈도 풀었어야했고, 제일 중요했던 R&P 테스트가 둘쨋날에 치뤄졌습니다. RP테스트는 롤플레잉으로 '고객이 인입되었을 때 여러가지 상황을 실전처럼 응대해보는 테스트'입니다. 

    강사님께서 정말 다양한 모습의 고객님 역할을 하시고, 교육생들은 그 상황에 맞는 응대를 해보는 것이지요.

     

    실제로 콜 받을 때처럼 헤드폰을 통해 통화를 나누며 모니터로는 고객 정보를 확인하고 어떻게 전산처리를 해야하는지를 엄청 시물레이션 했어요. 엄청 두근거렸고, 아직 배우지 않았던 내용에 대해서 물어보셔서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진땀뺐지만, 결과적으로는 강사님께서 아주 잘했다고 칭찬해주셔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ㅎㅎㅎ 

     

     

    3. 교육 3일차 

     

    교육 3일차인 마지막 날은 지금까지 들었던 강의를 토대로 업무능숙도 테스트가 진행되었습니다. 사실 아직 배우지 않은 부분에 대해서도 문제가 출제될 수 있다고 하셔서 강의를 밤새서 듣고 풀어야하나 고민했는데,  배웠던것만이라도 잘 풀자! 라는 마음으로 복습만 하고 시험을 봤습니다. 

     

    📌 시험 시간은 30분, 합격 기준 점수는 80점이며, 총 2번의 응시기회가 있으나 만약 첫번째 점수가 85점이고 두번째 점수가 60점이라면 내 점수는 60점으로 기록이 되기 때문에 잘 선택해야합니다.

     

    시험 후에 다 듣지 못했던 강의 수료를 100% 마치고, RP테스트와 엄무능력테스트의 점수, 교육태도 등의 점수등을 합산하여 최종 합격자가 정해지게 되면 각자 배정받은 센터로 바로 다음날터 업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교육기간동안에는 캠을 켜고 수업을 듣는데, 하나 둘 씩 사라지는 동기들을 보면서 '함께 붙었으면 좋았을텐데..' 하고 아쉬움이 들더라구요. 확실히 시험이 복습이나 예습을 하지 않는다면 헷갈리고 어려운 것 같아요.

     


     

    이렇게 쿠팡 재택근무 전화상담 인바운드 3일간의 후기를 간략하게 남겨보았어요. 딱 3일간의 교육 후에 바로 실전으로 투입된다는것이 가능할까? 싶었는데 하게 되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실제 근무했던 후기에 대해 남겨보도록 할게요. 쿠팡 재택근무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부분들에 대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