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아르바이트

[쿠팡] 고객센터 전화 상담 알바 면접 후기 | 화상면접 | 면접 질문

by 지킴희 2023. 9. 13.

목차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고객센터 전화상담 알바 아르바이트 면접을 본 후기와 화상면접을 보는 방법, 면접 질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화상면접 일러스트

     

     

    1. 쿠팡 고객센터 전화상담 알바 면접 후기

     

    결혼 후 경력단절이 된 저는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를 알아보던 중 '쿠팡 고객센터 인바운드 전화상담' 공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교육일정도 4일로 짧은데다가, 교육 기간 중 하루만 센터로 출근하고 나머지는 집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는 점이 좋게 느껴졌습니다. 알바몬, 알바천국 등의 어플을 통해 간편하게 온라인 지원을 마치고나니 면접담당자께서 연락을 주셨고, 서류전형 합격통보면접일정을 받게되었습니다. 

     

    📌 면접일정 안내 문자

    간단하게 면접일시와 주의사항 안내가 적혀있었고, 대면면접이 아닌 화상면접으로 보기 때문에 Zoom 어플을 다운로드 해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 면접일 전날

    사전 설문지 조사 링크가 문자로 발송되었습니다. 여기에는 개인정보제공동의, 지원자 이름, 지원자 연락처, 화상면접 확인여부, 면접참석여부, 고객센터 상담 경력여부에 대해서 간단히 체크하는 내용이었습니다. 

     

    📌 면접일 당일

    면접예정 시간보다 이르게 면접 담당자께서 Zoom 참가 링크가 담긴 문자를 발송해주셨습니다. 회의 ID암호가 적힌 문자였고, 면접시간보다 10분 먼저 접속해서 마이크와 화면세팅을 완료시키고 대기하였습니다. 입장할 땐 영문이 아닌 한글로 이름을 쓰고, 마이크와 카메라는 모두 ON 상태로 맞추어 둡니다. 

     

     

    2. 화상면접

     

    코로나 이후 화상면접을 보는 곳이 많고, 교육도 Zoom을 통해서 듣는 경우가 많아서 어플을 다루는데에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화상면접이기 때문에 말소리가 더 잘 들리도록 또박또박 이야기하는데에 집중했고, 휴대폰 거치대를 사용해서 화면이 흔들리는 것을 방지하여 면접에 참여했습니다. 

     

    🔔 TIP 🔔

    화상면접이지만 면접은 면접이기 때문에 메이크업, 복장은 모두 갖추고 참여했습니다. 화상면접이라 집에서 참여하기도 하는데 생얼에 복장이 너무 편하게 참가하기 보다는 이왕이면 단정하고 깔끔하게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면접 시간은 30분으로 안내되었지만 실제 소요된 시간은 17분? 20분 정도로 짧았습니다. 제가 참가한 면접방은 7명의 면접자와 1명의 면접관으로 이루어져있었습니다. 면접자가 많기 때문에 내 차례가 되었을 때 간단하고 명료하게 핵심을 대답하는 것이 플러스 요인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면접 질문

     

    쿠팡 고객센터 알바 후기를 찾아보니 정보가 많지는 않아서 면접 준비를할 때 무척 궁금하더라구요.

    제가 기억하는 질문들이 다른 분들께도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적어보겠습니다.

     

    1) 자기소개

    2) 경력사항

    3) 지원동기

    4) 직전 근무지에 대한 질문

    5) 왜 퇴사를 하였는지?

    6) 고객센터 근무 경험이 있는지?

    7) 많은 곳 중에서도 쿠팡을 선택한 이유가 무엇인지?

    8) 감정적으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을텐데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9) 자신의 강점은 무엇인지?

    10) 고객이 무리한 요구를 할 때 어떻게 할것인지?

    11) 지인이 본인이 하기는 번거로우니 대신 접수를 해달라고 할 때 어떻게 할것인지? 등 

     

     

    마지막으로 교육일정 안내와 참석여부, 원하는 근무시간대에 대해서 돌아가며 발언을 하고 면접일정을 마쳤습니다. 

     

     

     

    면접 난이도는 비교적 쉬운 편이었지만, 콜센터 근무 여부와 자신감 있는 태도가 중요하게 느껴졌습니다.  모쪼록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