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프랑스 명절, 크리스마스 부활절 음악의날, 2024년 프랑스 최저가 항공권

by 지킴희 2023. 11. 20.

목차

    반응형

    프랑스는 그 세련된 문화, 뛰어난 예술, 맛있는 음식, 그리고 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풍경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특징 외에도 프랑스는 다양하고 풍부한 명절들로도 잘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프랑스의 주요 명절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자 합니다. 그러니까 함께 프랑스의 명절에 대한 여행을 시작해 볼까요?

     

     

    1. 프랑스의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사진

     

    크리스마스는 기독교를 기반으로 한 명절로, 예수님의 탄생을 기리는 날입니다. 프랑스에서는 4세기부터 이 날을 축하하기 시작했으며 사람들은 '미사 드 미뉴이'라고 불리는 밤중 미사에 참석합니다. 크리스마스는 프랑스에서 가장 크게 축하하는 명절 중 하나입니다. 이 기간 동안, 프랑스의 도시들은 화려한 장식과 빛나는 조명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거리 곳곳에서는 크리스마스 캐롤이 울려 퍼지며, 사람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듭니다. 프랑스의 크리스마스는 '레베용'이라는 전통적인 크리스마스 음식과 함께 축하됩니다. 레베용은 거위나 돼지고기를 주재료로 하는 크리스마스 전통 요리로, 가족들이 함께 모여 만들고 즐깁니다.

     

    2. 프랑스의 Pâques (부활절)

    부활절사진

     

    Pâques, 즉 부활절은 프랑스에서 또 다른 중요한 명절입니다. 부활절은 예수님의 십자가에서의 부활을 기리는 기독교의 중요한 명절입니다. 프랑스에서는 부활절 주일에 특별한 미사를 진행하며 이 날, 프랑스인들은 부활절 계란 수집을 하는 등의 행사를 즐기는데, 이는 예수님의 부활을 상징하는 것으로 아이들에게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부활절에는 많은 프랑스인들이 교회를 찾아 미사에 참석합니다. 이렇게 교회를 찾는 행위는 그들의 신앙심을 보여주는 동시에,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게 합니다.

     

    3. 프랑스의 Fête de la Musique (음악의 날)

    축제사진

     

    Fête de la Musique, 즉 음악의 날은 프랑스의 가장 유명한 명절 중 하나입니다. 음악의 날은 1982년 프랑스 문화부 장관인 잭 랑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이는 모든 사람들이 음악을 즐길 수 있는 날로 만들기 위한 것이었고, 매년 6월 21일 전국적으로 음악 행사와 공연이 열립니다. 음악의 날은 공식적으로 여름을 맞이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이 날, 프랑스인들은 음악을 통해 함께 연결되고, 기쁨을 나눕니다. 거리 곳곳에서는 무료 음악 공연이 열리며, 사람들은 밤새도록 춤추고 노래합니다.

     

     

     

    프랑스의 명절들은 그들의 문화, 전통, 그리고 가치를 반영하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크리스마스, 부활절, 그리고 음악의 날은 프랑스인들이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즐거움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입니다. 이러한 명절들은 프랑스의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며, 그들의 생활에 다양성과 색깔을 더해줍니다. 마지막으로, 다음 휴가 때 프랑스를 방문한다면, 이러한 명절들을 체험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럼 프랑스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이제 프랑스의 명절에 대해 알아보았으니, 실제로 그곳을 방문해 이 모든 것을 직접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여러분의 여행이 즐겁고 풍성하길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