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손톱이 들렸을때 병원, 손톱들렸을 때 대처법, 치료법, 손톱 들림 예방방법

by 지킴희 2023. 11. 13.

목차

    반응형

    손톱 사진

     

    생활 속에서 손톱이 들려버린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잘못된 대처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손톱이 들렸을 때 어떻게 대처하고, 어떻게 치료하며,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이 모든 것에 대해 이 글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손톱이 들렸을때 방문하는 병원

    손톱이 들렸을때 방문해야하는 병원은 정형외과피부과입니다. 아래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위급하신 분들은 내 주변의 정형외과와 피부과의 위치를 확인하시고 병원에 문의 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1. 손톱 들림 상황 대처법

    첫째, 가장 중요한 것은 패닉에 빠지지 않는 것입니다. 손톱이 들렸다는 사실이 불편하고 고통스럽겠지만, 차분히 상황을 평가해야 합니다. 그 다음으로 손톱을 깨끗이 씻어주는 것입니다. 이는 감염을 방지하고, 상처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둘째, 출혈이 있다면 압박을 가해 출혈을 멈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의학용 테이프나 붕대를 활용해 손톱에 부드럽게 묶어주면 됩니다. 이 과정에서 손톱을 더욱 누르거나 자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셋째, 가능하다면 빠르게 의료기관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의 지시에 따라 약을 복용하거나 외부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전문적인 치료는 손톱이 빠르게 회복되고, 재발을 방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2. 손톱 들림 후 치료법

    손톱이 들렸을 때 가장 빠른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출혈 제어: 손톱이 심하게 들렸다면 출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깨끗한 천이나 붕대를 이용해 압박하여 출혈을 제어해야 합니다.

    - 손톱 청결 유지: 손톱 주변을 물과 비누로 깨끗이 씻은 후, 항생제 연고를 바르고 붕대로 덮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감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 통증 관리: 통증이 심하다면, 아세트아미노펜이나 이부프로펜과 같은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 의료기관 방문: 손톱이 완전히 들렸거나, 출혈이 멈추지 않거나, 감염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야 합니다. 의사는 상황을 평가하고 적절한 치료를 진행할 것입니다.

    이러한 방법들은 손톱 들림의 초기 치료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손톱이 완전히 회복되려면 시간이 필요하며, 이 기간 동안 손톱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부담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손톱 들림 예방방법

    손톱 들림을 예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손톱 관리: 꾸준한 손톱 관리는 손톱 들림을 예방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손톱을 너무 깊게 깎지 않으며, 손톱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파일링하여 손톱이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영양 섭취: 풍부한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은 손톱 건강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특히 비타민 E, 콜라겐, 바이오틴 등은 손톱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 적절한 보호: 물리적 손상을 피하기 위해 강도 높은 작업을 할 때는 장갑을 착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 충분한 수분 섭취: 손톱은 수분을 많이 필요로 합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는 손톱이 건조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손톱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매니큐어나 젤네일 쉬기: 너무 자주 매니큐어를 하거나, 너무 오래동안 매니큐어를 유지하는 것은 손톱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매니큐어를 제거한 후에는 손톱이 숨을 쉴 수 있도록 시간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손톱 들림을 예방하고, 건강한 손톱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손톱은 우리 몸의 소중한 부분 중 하나이며, 그 건강은 우리 전반적인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손톱이 들렸을 때 올바른 대처법과 치료법, 그리고 건강한 손톱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손톱 건강이 증진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