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캣타워 버리기, 캣타워 버리는 방법, 체크리스트, 폐기 방법, 대체 아이템

by 지킴희 2023. 10. 24.

목차

    반응형

    캣타워 사진

    안녕하세요, 고양이를 사랑하는 모든 분들에게 캣타워는 필수 아이템입니다. 그러나 캣타워도 수명이 있습니다. 오래된 캣타워는 고양이의 건강과 안전에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올바르게 캣타워를 버릴 수 있을까요? 오늘은 이에 대해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캣타워를 버리기 전 체크리스트

    캣타워를 버리기 전에 몇 가지 확인해야 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첫째, 캣타워의 상태입니다. 완전히 파손되었거나 위생상 문제가 있는 경우라면 바로 폐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고양이의 성향입니다. 고양이 중에는 자신만의 놀이공간을 갖고 싶어하는 개체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기존 타워를 유지하면서 신태우르 준비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셋째, 재활용 가능성입니다. 일부 부분만 손상된 경우 해당 부분을 제거하고 나머지 부분을 재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2. 올바른 폐기 방법

    그렇다면 캣타워가 폐기 상태라면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첫째, 대형 폐기물로 처리합니다.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캣타워를 대형 폐기물로 분류하므로 관할 지자체 홈페이지나 전화 등으로 예약 후 배출하시면 됩니다.

     

     

    둘째, 재활용 업체에 의뢰합니다. 일부 재활용 업체에서는 사용한 가구 등을 받아서 재활용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합니다.

    셋째, 동네 게시판 등에서 무료 나눔으로 올립니다. 당근같은 어플이나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무료나눔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캣타워가 아직 사용 가능한 상태라면 누군가 필요로 할 수 있습니다.

     

     

    3. 캣타워 대체 아이템

    캣타워를 버렸을 때 고양이가 사용할 수 있는 대체 아이템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스크래치 보드 또는 매트: 고양이들은 손톱을 갈기 위해 스크래치 보드나 매트를 좋아합니다. 이는 캣타워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인 '손톱 갈기' 기능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터널: 고양이들은 좁은 공간을 탐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따라서 터널 형태의 장난감은 캣타워의 '놀이공간' 기능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침대 또는 쿠션: 캣타워에는 고양이가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편안한 고양이 침대나 쿠션도 좋은 대안입니다.

      벽에 설치하는 선반: 벽에 설치하는 선반이나 진열장 등도 좋은 선택입니다. 이를 통해 고양이가 오르내릴 수 있는 높은 장소를 제공하면서 동시에 실내 인테리어와도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고양이용 계단: 일부 고양이들은 높은 장소로 올라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런 경우, 안전한 계단 형태의 아이템으로 그 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습니다. 각 아이템 선택 시, 반드시 자신의 반려묘의 성격과 습성, 그리고 실내 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