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여름철 감기 원인 | 여름철 감기 예방 | 여름감기 걸리는 이유 | 여름감기 예방법 | 여름철 입맛 없을 때 증상과 치료방법, 추천 음식

by 지킴희 2023. 5. 19.

목차

    반응형

    점점 더워지고 있는 요즘, 여름에도 감기가 걸리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여름철 감기걸리는 이유와 여름 감기 예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름철 감기 걸리는 이유와 예방법

    여름철 감기에 대한 이유

    1. 날씨 변화: 여름철에는 기온이 매우 높아졌다가 갑자기 차가워지는 경우가 많아 체온을 조절하는 면역체계가 약해져 감기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2. 공기 중 습도: 여름에는 공기 중 습도가 높아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때 습한 공기 속에 살아남는 세균과 바이러스의 확산이 건강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3. 냉방 기기: 냉방기기로 인해 실내와 실외 온도의 차이가 심해져 체온 조절 능력이 떨어지며 공기 중 미세먼지, 바이러스의 확산을 촉진합니다.

     

    여름철 감기 예방법

    1. 손씻기: 손 씻기가 가장 기본적인 예방 방법입니다.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만들어야 합니다.

    2. 옷차림: 실내와 실외 온도의 차이로 인해 자외선 차단제와 모자, 가벼운 외투를 준비해야 합니다.

    3. 야외 활동 시 보호: 야외 활동 시 직사광선에 노출되거나 이물질과 미세먼지 등의 위험 요인을 막아야 합니다.

    4. 건강한 생활습관 : 이것이 가장 중요한 예방법이며, 충분한 수면과 영양분을 섭취하고 모두가 건강하게 지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야 합니다.

     

    여름철 감기의 치료법

    1. 충분한 휴식 : 증상이 엄청 심하지 않다면, 휴식과 충분한 수분섭취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체온 조절 : 체온 조절이 중요합니다. 체온이 너무 높으려면 냉차나 수건을 통해 체온을 낮추도록 하며, 체온이 너무 낮으면 따뜻한 차나 온열제를 복용하기를 권장합니다.

    3. 습도 관리 : 공기가 매우 건조한 경우인 경우습기를 유지하도록 방에 가습기를 설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여름철은 더운 기온으로 인해 체온 조절 능력이 약해지고 공기 중 습기와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감기에 걸리기 쉬운 시기입니다. 따라서, 손씻기, 옷차림, 야외 활동 시 보호 등 일상생활에서 예방할 수 있는 방법과 충분한 휴식, 체온 조절, 습도 관리 등 필요한 조치를 하여 치료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여 우리 모두 건강을 챙겨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