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치아미백이란? 스케일링이란?

by 지킴희 2023. 5. 19.

목차

    반응형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미소, 자신있는 웃음을 위해 치아미백과 스케일링을 찾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오늘은 치아 미백과 스케일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치아 미백

    치아 미백은 색소 치료를 통해 치아의 표면을 발광시켜 밝은 색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최종후, 맞춤제작된 치아반지 등으로 마련 가능합니다.

     

    1. 화학적 미백

    화학적 미백은 치아 상태에 따라 액체 또는 팔레트상의 미백재료를 사용하는 것으로, 개인치아와 환경, 치아상태 등에 따라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미백을 시도합니다. 약1시간 내외의 짧은 시간만 걸리기 때문에 가장 편리한 방법입니다.

    2. 광소작 미백

    광소작 미백은 치아 상태에 맞추어 일반적으로 잇몸보호쉴드를 삽입하고, 광원을 이용하여 치아 표면에 반응하게 하는 미백 방법입니다. 광소작 미백은 검은색 양치를 사용하고 이를 1시간정도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3. 미백케어

    미백케어는 일반 치체입힘 등 복합적인 치아이식과 함께 45-60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는 미백 방법으로 가장 많이 선택(은)됩니다. 또, 착용시간에 따라 개인적인 체감도는 많이 다르므로, 적당한 장기간 클리닉 방문및 관리가 필요합니다.

     

     

     

    스케일링

    스케일링은 치아 상태와 마찬가지로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됩니다. 여기에는 정치에 의한 직접적인 방법, 얇은 이물질이나 치아돌기를 제거하기 위해 초음파 및 스케일러가 사용되는 간접적인 방법 등이 포함됩니다.

    1. 평소 치아 건강 유지

    스케일링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평소에 칫솔질, 치실, 등을 통해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하루에 2-3회의 칫솔질과 치실 사용을 추천합니다.

    2. 부분 스케일링

    부분 스케일링은 문제가되는 지역에 초점을 맞추어 접근하므로 전체치아를 일괄적으로 치료하는 방법에 비해 더 짧은 시간동안 효과적입니다.

    3. 최종 청소

    미백과 스케일링 후 마지막으로 반영되어야할것은 치아의 최종 청소입니다. 이러한 청소와 함께 점차 착용감을 높이고 더욱 매끄러운 제품 사용을 위해 간발의 차이가 날수 있으므로 최종 청소가 가장 중요합니다.

     


     

     

     

    미백과 스케일링은 치아 상태에 맞춰 치료 방법이 달라집니다. 그러나 일상 생활에서 칫솔질, 치실, 가림치기, 치아 건강 관리와 같은 손담비로 치아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백과 스케일링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전하고 정밀하게 진행되는것이며, 선별된 치아과, 교육과정 혹은 담당자의 지도를 받으면 더욱 원할한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