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흉기를 든 괴한을 마주쳤을 때 내 몸을 보호하는 방법, 무차별 흉기난동 대처방법

by 지킴희 2023. 8. 11.

목차

    반응형

    길을 걷다 흉기를 들고 다니는 괴한을 마주치지 않기를 바라며 평소에도 조심스러운 마음으로 생활하게 되지만, 이 돌발 상황은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런 범죄가 많이 늘어나고 있어 많은 분들이 불안해하고 계십니다. 이러한 위급한 상황에서 최선의 대처를 하여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어떤 조치를 취해야 할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  이 글에서는 흉기를 든 괴한으로부터 몸을 지키는 방법들을 제시하려고 합니다.

     

     

     

     

     

     1. 몸통 보호 및 작은 목표 설정

    - 가장 중요한 부위 보호: 흉기로부터의 공격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심장, 폐 등 주요 장기와 같은 생명에 치명적인 부분들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팔이나 다리 같이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부위로 공격력이 분산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비대칭적인 행동: 극단적인 예로, 한 손만 들거나 한 발만 올리는 등의 비대칭적인 자세와 움직임을 취함으로써 공격자가 예측하기 어려운 움직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 작은 목표 만들어주기: 공격자에게 큰 타겟 대신 작고 움직일 수 있는 타겟(손목 등)을 제공하여 공격자의 정확도를 낮추고, 회피할 수 있는 기회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방어 및 회피 기술

    - 수비적 자세: 흉기로부터의 공격을 최소화하기 위해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팔꿈치를 내밀어 몸통을 보호하는 자세를 취합니다. 이렇게 하면 공격자가 치명적인 부위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워집니다.

    - 상대와 거리 떨어뜨리기: 상대와의 거리를 최대한 벌리는 것이 좋습니다. 가능하다면, 주변에 있는 물건들을 활용하여 공격자와의 거리를 유지하며 도망갈 기회를 엿보세요.

    - 도움이 될 만한 기술: 실제로 상황에 대처할 때 도움이 되는 스스로 배울 수 있는 방어 기술들(예: 태권도, 합기도 등)을 배우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3. 긴급 상황 대응 및 도움 요청 

    - 도움 구호 사용하기: 큰 소리로 "도와주세요!"나 "불러주세요!" 등의 구호를 외쳐 주변 사람들의 관심과 도움을 받아 올릴 수 있습니다.

    - 사용 가능한 도구 활용: 현재 손에 들고 있는 물건(예: 우산) 등을 활용하여 공격자와 거리를 벌리거나 잠시라도 행동을 제약할 수 있다면 시간을 벌어 도망갈 여지가 생깁니다.

    - 올바른 긴급 연락처 알기: 112, 119 같은 긴급 연락처 번호와 현재 위치 정보(주소, 지역명 등)를 정확하게 안다면 신속한 대응과 구조가 가능해집니다.

     

    4. 괴한을 마주치지 않기위한 예방방법

    괴한을 만나지 않기 위한 예방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조치들을 통해 위험 상황을 줄일 수 있습니다.
    1) 항상 경계하기: 길을 걷거나 공공장소에서 항상 주변 환경을 주시하고 다른 사람들의 행동에 대해 의식하십시오. 당신의 안전에 위협이 될 만한 상황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한 지속적인 관찰이 중요합니다.

    2) 밤거리 피하기: 어둡고 인적이 드문 곳은 피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여러 사람들이 있는 곳에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이어폰과 헤드폰 사용 자제: 길을 걸을 때 헤드폰을 사용하게되면 주변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하고 주의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상황 인식을 놓칠 수 있습니다. 위험한 지역에서는 이어폰과 헤드폰 사용을 피하고 주변 환경에 집중할 필요가 있습니다.

    4) 주차장, 자동문, 엘리베이터와 같은 제한된 공간에서의 안전: 이러한 공간에서는 특히 환경을 주시하면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지점과 출구에 대한 인식을 높이세요. 문제 소지가 있는 상황에서는 버튼을 구해서 비상 신호를 보낼수 있어야 합니다.

    5) 친구나 가족과 연락 유지: 이동 경로를 알려두고, 운동, 일정 등으로 어딘 가게 되는지 알림을 누군가에게 보내고 그를 알립니다. 매시간 위치 정보 등을 공유하는 것도 한 방법입니다.

    6) 방어 도구 소지: 안전 도구(비상용 호루라기, 호신용 스프레이, 휘파람 등)를 소지하고 있어서 발생 원하는 상황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7) 자기 방어 수업 등록: 무술 또는 자기 방어 수업에 등록해서 위급 상황 발생시 대처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공격자로부터 모습을 지킬 수 있는 기술을 익힙니다. 이러한 예방 조치들을 실천함으로써 흉기를 든 괴한을 마주칠 확률을 줄이고 더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안전에 대한 의식과 습관을 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에서 소개한 몸통 보호 및 작은 목표 설정, 방어 및 회피 기술 그리고 긴급 상황 대응 및 도움 요청 방법들은 흉기를 든 괴한과 마주쳤을 때 몸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 자체를 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평소에도 안전에 신경 써서 위험한 상황을 최대한 피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