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리 붓는 원인 | 다리 붓기 예방 | 다리 붓기 제거방법 | 다리 부었을 때 증상과 치료방법

by 지킴희 2023. 5. 21.

목차

    반응형

    다리가 부었을 때 증상과 다리 붓기 제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리가 부었을 때 증상

    1. 통증

    다리 부위가 부은 정도에 따라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2. 무거움

    다리가 부으면 혈액순환에 문제가 생겨 다리가 무거워질 수 있습니다.

    3. 발열

    다리 부위가 붓기 때문에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적당한 시기에 대처해야 합니다

     

     

     

     

    다리 붓기 제거방법

    1. 휴식

    다리 부위가 부은 경우,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휴식입니다. 다리 부위에 반창고를 채워 적당압력을 인한 후 단순히 적체하여 휴식을 취하세요. 이렇게 함으로써 다리의 혈액순환을 돕고 붓기를 줄여줍니다.

    2. 다리위에 냉기 지원

    다리가 부어있는 다리 부위에 냉각팩을 올려 붓기 부위를 냉각시켜줍니다. 냉각을 적용한 후 다리의 모양을 잡아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냉각을 적용하면 혈관이 수축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해줍니다.

    3. 마사지

    부어있는 다리 부위에 마사지를 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합니다. 단, 부은 부위만 마사지해야합니다. 다리 부위의 혈액순환을 돕고 붓기 제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사지는 다리 운동에 추가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다리붓기의 예방법

    운동

    일상생활에서 꾸준한 운동을 하는 것은 혈액순환이 더욱 원활해지게끔 도와줍니다. 걷기, 자전거 타기, 수영, 요가 등이 적합합니다.

    옷차림

    추운 날씨나 더운 날씨에는 옷차림에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날씨에 맞게 옷과 신발을 잘 골라서 차려입으면 다리 부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자세변화

    하루종일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것은 혈액순환에 좋지 않습니다. 자세를 바꿔가며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다리 부염은 일상생활에서 자주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록 예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중 관리와 꾸준한 운동, 자세 관리 등을 결합하여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세요. 그리고 붓기가 생긴 경우에는 적절한 휴식과 마사지, 그리고 압축이나 냉각 패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알아두고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건강한 다리를 유지하도록 노력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