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다리에 쥐가났을 때 | 다리에 쥐가나는 이유와 증상 | 다리 쥐가 났을 때 대처방법 | 다리부종 원인과 대처방법

by 지킴희 2023. 5. 19.

목차

    반응형

    운동을 하고나서 또는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있다보면 다리가 쩌릿쩌릿해질때가 있는데요.

    다리에 쥐가 났을 때의 원인과 대처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다리에 쥐가 났을 때 원인

    1. 혈액순환 장애

     다리에 혈액순환 장애가 일어나면 근육 섬유에 산소 및 영양분 공급이 어려워져 근육이 긴장하며, 이로 인해 쥐가 났다는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2. 신경 손상

    - 신경 내손상이 있거나 신경간 누적이 일어나면 쥐가 날 수 있습니다.

    3. 다리 관절 문제

    - 다리관절에서 뼈가 왜곡되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다리에 쥐가 났을 때 대처 방법

    1. 근육 이완 운동

    - 쥐가 나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은 쥐가난 대상에 근육 이완 운동입니다. 이는 근육을 완전히 푸는 것으로 혈액의 흐름을 더욱 원활하게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팔로 힘을 제공하면서 근육을 확장시키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2. 냉온치료

    - 쥐가 나면 냉온치료(식혔다 따뜻하게)가 효과적입니다.  얼음팩(또는 식힌 주머니)을 적용하여 진통을 줄일 수 있습니다.

    3. 마사지

    - 마사지도 대처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마사지는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을 유도하여 근육 이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리 혈액순환 장애, 신경손상, 다리 관절 이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쥐가 납니다. 일시적인 증상이라면 본 글에서 다룬 대처방법을 통해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근육 이완 운동, 냉온치료, 마사지를 통해 다리 쥐가 났을 때 신속하게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만약 쥐가 난다는 증상이 지속되거나 통증이 심해진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