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허리 아플 때 스트레칭 자세 추천 | 허리 아플 때 스트레칭 하는 방법

by 지킴희 2023. 5. 27.

목차

    반응형

    허리 아플 때 시도해 볼 5가지 스트레칭 방법

    허리 통증은 무리한 운동, 잘못된 자세, 긴 앉기, 선행 없는 헤비 리프팅 등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허리 통증 시 도움이 되는 5가지 스트레칭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이러한 스트레칭은 꾸준함이 중요하며 필요하다면 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1. 고양이-낙타 스트레칭

    이 운동은 척추와 긴장 완화에 도움이되며, 허리 통증체에도 안전하게 시도할 수 있는 스트레칭 방법입니다.

    스트레칭 방법

    네발로 서서 무릎이 어깨 너비 만큼 벌어져있게 배 부위를 올리고 숨을 내쉬며 고개를 숙이세요. 다음으로 숨을 들이쉬며 복부를 누르고 목을 약간 뒤로 돌리세요. 이 동작을 5 ~ 10회 반복합니다.

     

    2. 피라포름 스트레칭

    피라포름 근육은 골반의 뒤편에 있어 허리 통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스트레칭은 피라포름 근육을 이완시키고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 방법

    등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구부리세요. 통증이 있는 편의 발바닥을 반대쪽 무릎 위에 놓으세요. 이어서 무릎을 가슴 쪽으로 당기는 동시에 발바닥 쪽을 밀어서 외부의 힘을 저항하고 고통을 느끼지 않게 유지하세요. 20 ~ 30초 동안 이 위치를 유지 한 뒤 점진적으로 시간을 늘려가며 반복합니다.

     

    3. 당기기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허리 부분을 좌우로 중심으로 벌려 상반신 회전을 진행함으로써 평균 신체 신축성을 높힙니다.

    스트레칭 방법

    두 발을 어깨넓이로 벌리고 손목을 잡은 다음 팔을 곧게 완전히 폅니다. 그 다음에 왼쪽으로 몸을 돌리고 오른쪽 발끝을 척주로 각도를 주세요. 이 자세를 유지하며 목과 골반을 정면으로 유지해주세요. 이 자세를 20 ~ 30초 동안 유지한 후 반대쪽으로도 시도해보세요.

     

    4. 허리 굽힘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척추를 허리 전체를 애그렉스로 스트레칭할 뿐만 아니라 허리의 근육을 이완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 방법

    목을 이완시키고 발을 조금 벌려 놓고 대퇴부에손 배가 이 과정에서 몸을 아래로 점점 구부렸다 가볍게 턱에 손목을 대고 몸을 앞으로 숙이면서 숨을 내쉬세요. 그 다음 숨을 들이마시면서 척추를 원래대로 늘어나게 합니다. 이 동작을 5 ~ 10회 정도 반복해 주세요.

     

    5. 다리 겹치기 스트레칭

    허리는 다리 근육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다리를 스트레칭하는 것은 허리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 방법

    바닥에 앉아 통증이 있는 쪽 다리를 곧게 폈다가 반대쪽 다리의 발목을 아래쪽 무릎 위에 놓으면서 몸을 앞으로 숙이세요. 뻑뻑한 근육을 스트레칭할 때 약간의 물리적 저항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배울 밀어 주면서 몇 초 동안 단계적으로 스트레칭을 가해주세요. 10 ~ 15회 반복한 뒤 다리를 바꿔서 스트레칭하세요.

     


     

    허리 아플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5가지 스트레칭 방법을 이용해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꾸준히 스트레칭을 실시하면 몸의 긴장과 통증이 줄어들고 어느새 허리 건강이 개선되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